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 사업소개 지원부
  • 지원부 전략기획팀 사업내용 사업목적 복지관을 찾아오시는 이용자분들에게 더 나은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기관과 직원 차원에서 교육, 연수, 외부 자문, 실습지도 등을 실시합니다.

    프로그램 안내 1. 전체직원교육
    - 법정의무교육을 포함하여 직원들의 선호도에 맞게 직원교육을 진행합니다.
    - 연초에 직원들의 교육 희망주제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내용을 구성합니다.

    2. 법인교육
    - 카리타스 정신을 배우고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법인교육에 참여합니다.
    - 법인 내 기관으로써 소속감을 가지고 카리타스 정신을 바탕으로 복지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

    3. 직원 역량 점검
    - 복지관 직원들이 스스로 역량을 향상시키고 관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조직문화사업 사업목적 직원들의 사기진작뿐 아니라 기관의 사명과 비전을 달성하고 즐거운 직장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사업입니다.

    프로그램 안내 1. 신입직원 멘토 프로그램
    - 신입직원 선생님들의 빠른 업무환경 적응과 함께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 경력직으로 이루어진 3명씩 3개조로 구성된 멘토 지원단이 입사 후 1개월 간 함께 활동합니다.

    2. 사회공헌활동
    - 지역사회 안에서 공생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합니다.
    - 클린데이는 지역사회 내 환경을 개선하는 운동에 이용자와 직원이 함께 참여합니다.
    - 착한소비는 소비가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3. 윤리문화 이벤트
    - 직원들의 윤리감수성을 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윤리문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고객만족증진위원회 사업목적 복지관 대내외 환경, 서비스 품질 등을 개선, 향상시키기 위하여 이용자와 함께 소통하고 고민하기 위해 고객만족증진위원회를 운영합니다.

    이용안내 - 고객만종증진위원 모집은 비정기적이며, 필요한 경우 별도의 모집 공고를 통해 모집합니다.
    - 복지관을 이용하시다가 발생하는 불편, 불만, 개선 등의 사항뿐만 아니라, 칭찬, 격려 등의 내용들도 함께 접수받습니다.
    - 안건접수는 고객만족증진위원에게 직접 접수, 복지관 홈페이지, 복지관 내 소리함, 직원을 통한 대리전달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문의 및 안건접수 : 고객만족증진위원회 간사 하성규 / ☎ 070-7039-4660)

    프로그램 안내 1. 고객만족증진위원회의
    - 고객만족증진위원회의는 분기별 1회씩 실시되고 있으며, 더 나은 환경 및 서비스 품질을 위해 기관과 이용자 간 소통의 기구입니다.
    - 위원장 1명, 위원 7명, 간사 1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타사업 프로그램 소개
    내용 대상 서비스내용 기간 비용
    사업기반조성 이용자 / 직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사례연구 및 이용자분들의 만족도와 욕구조사를 실시합니다. 각 1회
    해피데이 직원 직원들의 생일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의미로 2시간 일찍 퇴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연중
    빛뜨락제안 직원 더 나은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연 2회
    관내 행사 이용자 / 직원 이용자분들과 직원들이 함께 어울려 기념일을 축하합니다.
    (시·종무식, 부활행사, 개관기념행사, 성탄행사)
    복지관
    홍보사업 이용자 / 지역주민 복지관에서 만들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이용자 분들, 그리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연중
    기타 관리사업 이용자 / 직원 복지관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요소들을 관리·운영하고 있습니다.
    (회계, 노무, 인사, 시설, 환경, 차량, 식당 등)
    연중
    내용 서비스내용
    사업기반조성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사례연구 및 이용자분들의 만족도와 욕구조사를 실시합니다.
    해피데이 직원들의 생일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의미로 2시간 일찍 퇴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빛뜨락제안 더 나은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관내 행사 이용자분들과 직원들이 함께 어울려 기념일을 축하합니다.
    (시·종무식, 부활행사, 개관기념행사, 성탄행사)
    홍보사업 복지관에서 만들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이용자 분들, 그리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기타 관리사업 복지관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요소들을 관리·운영하고 있습니다.
    (회계, 노무, 인사, 시설, 환경, 차량, 식당 등)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지로 21번길 60(구 미평동 271-7)
TEL : 043-295-2505FAX : 043-295-2502Email : hwrehab@hanmail.net
ⓒ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