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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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복지관소개 이용자의권리
  • 이용자의권리 윤리경영 이용자의권리 고객만족관리 이용자의권리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은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이용자의 인권 및 권리보호와 권익향상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복지관이 되겠습니다.

    하나. 이용자의 존엄성 및 개인의 가치를 존중한다.
    하나. 이용자의 자기결정권을 존중하고 참여를 보장한다.
    하나. 이용자의 복지증진 및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한다.
    이용자의 권리 지원 사업 - 권익옹호 지원
    - 인권교육 및 인권정보 제공
    - 서비스 지원 : 보장구 수리 및 대여, 관리
    - 자치회의 및 고객만족증진위원회
    - 욕구조사 및 만족도 조사
    - 권리증진 교육 훈련 : 자기주장대회
    이용자의 권리 지원 권익옹호지원이란? 권익옹호는 장애인 당사자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말하고, 권리를 확보하고, 이익을 표현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 하는 것으로 사회통합, 평등, 사회정의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권익옹호지원 절차 권익옹호지원 내용
    구분 내용
    지원대상 지역사회 장애인 및 가족
    지원내용 - 어려운 행정절차, 법률행위를 거쳐야 할 때
    - 언어폭력 및 물리적 폭력으로 인한 피해 및 상해를 당했을 때
    - 노동착취, 생활비 착복 등 경제적 학대를 당했을 때
    - 기타 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불이익과 차별을 경험한 경우
    접수방법 내관상담을 통한 접수 및 전화, 이메일 접수
    담당자 지역사회개발팀장 김학철 070-7039-4639, 043-295-2505


    관련기관 안내
    관련기관 전화번호 홈페이지
    국가인권위원회 (국번없이)1331 http://www.humanrights.go.kr
    장애인 인권침해예방센터 1577-5364 http://15775364.or.kr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지로 21번길 60(구 미평동 271-7)
TEL : 043-295-2505FAX : 043-295-2502Email : hwrehab@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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